빌 클린턴 없는 힐러리 클린턴의 출마선언[Video]

Broadcasting, Politics, Women

More 방송듣기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민주당 대통령 예비선거 출마 비디오에는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은 나오지 않고 그에 대한 언급도 없습니다.

2분 18초 길이의 비디오에서 클린턴 전 장관은 1분 30초 동안 보통사람들을 등장시켰습니다.
일하는 젊은 엄마와 소수인종, 동성애자가 각자의 입장과 정치권에 원하는 것을 말했습니다.

보통사람들의 강아지도 등장했지만 빌 클린턴의 모습과 음성은 없었고, 90초 뒤에 등장한 힐러리 클린턴 후보도 빌 클린턴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클린턴 전 대통령은 힐러리 클린턴 웹 사이트의 가족사진에만 있을 뿐입니다.

클린턴 후보가 남편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을 언급하지 않은 이유는 여러가지이겠으나 클린턴 후보가 국무장관이었을 때 외국 정부 등으로부터 받은 기부금 문제가 가장 클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본격적인 캠페인이 시작되면 클린턴 전 대통령이 등장할 게 분명합니다.

비디오 클립에서 힐러리 클린턴 후보는 미국의 수많은 중간층이 지금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높은 수입이 있는 사람들이 중간층보다 좋은 여건이라면서 지금 미국은 그런 문제를 해결할 챔피언이 필요하고 자신이 그 챔피언이 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비디오에서 클린턴 후보는 중간층을 위한 일을 하겠다고 말했지만 경제정책과 국제정책 등을 자세히 밝히진 않았습니다.

클린턴 후보에게는 경험과 인지도, 기금모금 능력, 여자라는 게 큰 강점이 됩니다.
최근 지지도가 내려갔다해도 투표할 가능성이 높은 민주당 유권자 가운데 힐러리 클린턴 후보를 지지하겠다는 사람이 60%나 됩니다. 후보가 될 가능성이 있는 조 바이든 부통령이나 엘리자베스 워렌 상원의원, 모든 공화당 후보가 개별적으로 받는 지지도보다 훨씬 높습니다.

반면 클린턴 재단의 기금모금을 비롯해 국무장관 시절 정부 이메일이 아닌 개인 이 메일을 쓰고 약 반 정도는 개인용이었다면서 지운 일, 리바아 벤가지 영사관 폭발사건 등 스켄들이 장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힐러리 클린턴 후보는 지금 2008년 버락 오바마 후보에게 졌던 아이오와 주에 있습니다.
내일 드모인에서 교육자와 학생을 만나고 모레 비지니스 라운드 테이블 미팅을 할 예정입니다.

hillaryclinton.com
Clinton strikes populist tone in long-awaited campaign announcement – The Washington Post
힐러리 클린턴 대선출마 : 가디언 사설

 


2008년 출마선언 비디오

4 Responses to “빌 클린턴 없는 힐러리 클린턴의 출마선언[Video]”

  1. Rich says:

    제가 너무 정확하게 집어냈나요? 근데 사실 이잖아요.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세요.

    설마 예전부터 강기자님께서 빌 클린턴 그에 대해서 방송하신 걸 기억못하신다고 부정하지는 않으시겠죠? 매력이란 단어까지 쓰시더군요.

    저는 늘 강기자님께서 어떻게 빌 클린턴같이 병적으로 거짓말을 해대는 사람을 좋아하는지 이해가 안되더군요. 더군다나 누구보다 빌 클린턴이 여자들에게 무뢰하게 굴고 힐러리는 피해자인 그여성들을 자신들의 캐리어를 위해 무참히 짓밟는 행태를 잘아실 ‘여성’ 기자분이신데 말이죠.

    저는 방송을 들으며 정말 이건 뭔가 잘못되었구나 생각되더군요.

    그 예로 얼마전 모니카 르윈스키는 자서전을 내놓고 철없는 어린시절 이용 당한거에 서서히 분노를 하더군요. 딸같은 인턴을 대통령이 좋게 바르게 인도하지 않고 성적인 대상으로 취급한다는 게 무섭지 않나요?

    그의 곱지 않았던 어린시절 환경등에서 대통령까지 올라간건 동정이 가겠지만 냉정한 기자의 시각이 아닌 feeling에 그리고 이미지등에 휩쓸려 방송하는데 실망 무척 했었네요. 그 당시 지금같이 인터넷이라도 발달이 되었더라면 코멘트를 했겠는데 말이죠.

    과연 Moral이 뭘까요? Right Judgement는 뭘까요?

  2. admin says:

    제가 빌 클린턴 대통령을 너무너무 좋아하나요?
    (강기자님이 너무 너무 좋아하는 남편 바람둥이 클린턴 역시 pathological liar 이고요.)

  3. Rich says:

    과연 무려 2빌리온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게된 빌 힐러리 첼시아 재단인데
    어떻게 많은 돈을 대담하게 세탁하여 대통령 선거로 빼돌리게 될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군요. 많은 비밀 딜이 있겠죠? 대통령된 후에 favor 해주겠다는 약속하는 그런 정치적인…

  4. Rich says:

    심리적으로 분석해보면 분명 그녀는 Congenital liar 라고 보면 분명합니다.

    초록은 동색이라고 강기자님이 너무 너무 좋아하는 남편 바람둥이 클린턴 역시 pathological liar 이고요.

    빈스포스터을 비롯 부패 그자체인 그들 부부 주위에 있다가 죽은 사람들 잘 아실겁니다. 정말 무서운 배고픈 걸식증 부부입니다. 뭐라도 할 타입인게 무서운거죠.

    그리고 이제는 최초 여자 대통령도 나와야 한다는 분위기를 잡는 사람들은 뭘까요? 선거의 전략을 ‘여자 이기에’ 를 주요 전략으로 잡는 힐러리가 무섭네여.

    상원위원으로 그녀가 안건하나라도 제대로 발의하지도 않았고
    국무장관으로 무슨 일을 제대로 했나요? 벵가지 사건에서 보듯 무능을 넘어 태만입니다. 사적인 이메일로 외국 소스들에게 클린턴 재단으로 돈 부쳐달라고 구걸이나 하고 다니는 국무장관이었다면 얼마나 위험한 인물들인지 이미 클린턴때에 겪어 보고 말이죠.

    오늘 어떤 분이 말하길 그녀를 보고 ‘Nixon in a pantsuit’라고 말하더군요.

Trackbacks/Pingbacks


Leave a Reply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