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

오늘의 미국 [10.18 '16 USA]

대부분 유권자과 선거 전문가는 지금 도널드 트럼프 후보는 선거에서 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BBC 방송은 트럼프 후보가 이기고 있기도 하고 지고있기도 하다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Economy, Opinion0 Comments

오늘의 미국 [6.28'16 USA]

989107_1_0627-Supreme-Court-abortion_standard
Lead plaintiff Amy Hagstrom-Miller, president and CEO of Whole Woman’s Health, looks skyward as she arrives to speak outside the US Supreme Court in Washington Monday after the court handed a victory to abortion rights advocates, striking down a Texas law imposing strict regulations on abortion doctors and facilities.

미국 한국, 일본경제에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습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Economy, Opinion0 Comments

오늘의 미국 [6. 7 '16 USA]

a95339a03f42c6c819c0d859ae24d808b816ac77

미국 주요정당 최초의 여자 대통령 후보가 나올 것으로 AP 통신이 예상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예비선거 후보입니다.

‘오늘의 미국’ CM없이 다시듣기

버니 샌더스 후보는 언론의 속단이라면서 유감스럽다고 밝힌 뒤 예비선거를 끝까지 치를 것이라고 재차 다짐했습니다.

문제는 유권자입니다.
이미 후보가 확정됐다고 가정되는 상황에서 어느 후보에게 유리한 결과가 나올지는 결국 유권자가 정하게 됩니다.

AP통신의 예상에도 불구하고 이미 지금 치러지고 있는 캘리포니아주 투표는 이번 예비선거에서 결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낼 것으로 보입니다.

캘리포니아주에서 무당표로 등록하고 민주당 예비선거 후보에게 투표하려는 유권자는 투표장에서 반드시 민주당 투표용지를 요청해야 합니다.
또 오늘 선거에는 민주당과 공화당 소속의 많은 한인후보도 출마합니다.
9시 15분 쯤 자세히 전합니다.

미국의류의 상징적인 브랜드인 랄프 로렌이 몸집 줄이기작업을 시작합니다.

월 마트와 아마존으로 나뉘는 미국인의 소비패턴을 이코노미스트가 보도했습니다.

30년 안에 인간이 하던 일의 반을 로버트가 대신 하게된다는 게 전문가들의 예상입니다. 시간은 남지만 고민은 늘어나는 미래의 모습일 수도 있습니다.

Superdelegates Pushed Clinton Over the Magic Number
AP count: Clinton has delegates to win Democratic nomination
Sanders camp condemns ‘rush to judgment’ on Clinton nomination – POLITICO
Sanders’s last stand?: Bernie Sanders closes in on Hillary Clinton in California | The Economist   
Hillary Clinton Clinches the Nomination. Will Bernie Sanders Fight On?
RALPH LAUREN to close 50 stores, cut jobs…
Shopping in America
CLAIM: Robots will take HALF world’s jobs by 2045..

Posted in Broadcasting, Economy, Opinion0 Comments

피케티 교수의 파나마 페이퍼스 처방

FullSizeRender (1)
‘The process must be urgently accelerated, and heavy trade and financial sanctions must be imposed on countries that won’t respect the strict rules.’ Photograph: Yuya Shino/Reuters

More 방송듣기

토마스 피케티 교수는 파나마 페이퍼스 사태에 대해 더 늦기 전에 각 나라가 국제적인 탈세와 돈세탁을 막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피케티 교수의 주장이 담긴 글은 프랑스 신문 르 몽드지에 먼저 실렸고 영국신문 가디언도 르 몽드를 인용해 피케티 교수의 기고문을 그대로 실었습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Economy, US & World0 Comments

Page 143
강혜신 [투데이 US] 뉴스 진행자 ⇒ 강혜신  [오늘의 미국] 뉴스 앵커

 Page  144
3행
아르메니안   아르메니아계

6행  붙여쓰기
아르메니아  계   아르메니아계(붙여서)

9행
약 20일 전인  21일 전인

밑에서 두번째 줄
최근 ⇒ 아베 신조 총리 집권 이후(더 낫지 않을까요?)

Page  145
사진설명에서 도시 이름 수정
라크라센타  (띠고) 크레센타( Ls Crescenta)

메라 고이치 발언 중에서
다른 사람 발언처럼 직접화법으로 통일하면 좋겠어요.
첫문장:
USC  경영대학원…..자신을 소개했다 ⇒ 그는 자신을  USC…..자신을 소개했다.

두번째 문장
그는 한국과…..기록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한국과 ……기록이다(“그는”을 뺴고 “주장이다”로 끝나도록요)

이마무라 테루미
팔린 뒤에 쉼표를 찍는 게 낮지 않을까요?
가족에 의해 팔린  가족에 의해 팔,(쉼표)

Page 146
신키 이름 수정(추가 “단”)
신키 신키

티카라시 미츠모 
구소련 ⇒ 구(띠고) 소련

첫번째 발언자 메라 고이치와 마찬가지로 전체문장을 직접화법으로 통일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
그러려면 마지막 문장을 괄호 안에 처리해야 할 것 같은데요.
보지 못했다면서 시의원들에게 화를 냈다 ⇒   보지 못했다(그는 시의원들에게 화를 내기까지 했다)

오가사와라 
이름 수정
오가사와라  ⇒조지 오가사와라(조지 추가)

(성조기를 몸에 감고 연단에 ) ⇒ 성조기를 몸에 감고 연단에 섰음)

라오 미사오
글렌데일 시와 일본 자매도시 사이 ⇒ 글렌데일 시와 일본 자매도시 사이의 

Page 147

Ng Tee 이름
Ng Tee ⇒ 티 엔(본인이 티 엔으로 밝혔음)⇒

문장이 다시 제 3자의 입장으로 돌아갔는데요,
역시 직접화법으로 통일해야 하지 않을까요? 그러려면 사진 묘사는 역시 괄호 안에 처리하구요.

(Before)
서울에 있는 일본 대사관 앞에서 시위하는 장면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자신은 한인 친구도 있고 한국을 싫어하지 않지만, 5학년 자녀가 있는 싱글 마더 로서 글렌데일 시가 서울의 일본 대사관 앞처럼 험해지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말 했다.

(After)
(서울에 있는 일본 대사관 앞에서 시위하는 장면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한인 친구도 있고 한국을 싫어하지 않지만 5학년 자녀가 있는 싱글 마더로서 글렌데일 시가 서울의 일본 대사관 앞처럼 험해지는 것을 원치 않는다.

피터 미주시마
며느리가 한인이고 75세다  ⇒ 나는 75세이고 며느리는 한인이다.

Page 148
7행
센타 밸리 ⇒   크센타 밸리

Page 149
6행
답이 나온다는 ⇒   답이 나온다고 말한 

9행
시의원과 시장은 ⇒ 시의원과 시장은

아래서 3번째 줄부터 시작된 후랭크 퀸테로 시의원의 말을 제가 보내드린 원고와 달리 따옴표 안에 처리하신 뜻은 알겠는데요, 부드럽게 연결되지 않아서 수정이 필요할 것 같아요.  따옴표 전에 ‘그는 이렇게 말했다’를 삽입하면 어떨까요?
(Before)
시장이었을 때 시작했다
“14살과 15살 소녀들이….”

(After)
시장이었을 때 시작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추가)
“14살과 15살 소녀들이……”

Page 152
16행
보도했습니다 ⇒    보도했다

Page 153
6행
한께 ⇒  

15행
쉼표 삭제
안전을 위협하고, (쉼표 없는 게 낫지 않을까요?)

Page 154
강혜신 소개에 프로그램 타이틀이 틀린 것도 있고 , 기호가 일치되지 않는 것도 있어요.
이렇게 고치면 어떨까요?

(Before)
강혜신 미국 LA 거주, 미국 뉴스 분석 프로그램 오늘의(Today) US 담당자.
미국 LA 뉴스진행자 「라디오 서울)」 보도위원.
저서 『미국은 지금(2005)』, 박영사

(After)
미국 LA 거주, 미국뉴스 분석 프로그램 「오늘의 미국(todayus.com)」앵커
미국 LA 「라디오 서울」보도위원
저서「미국은 지금(2005, 박영사)」

Posted in Economy0 Comments

파나마 페이퍼스에 왜 미국인은 없을까?

06wed1-blog427
The Heads of State

More 방송듣기

파나마 페이퍼스에 미국 정치인을 포함한 부자이름이 오르내리지 않은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자료가 워낙 방대해서 지금부터 미국인 이름이 나오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는 미국인과 기업은 유령회사를 만들어 돈세탁을 하거나 탈세를 할 때 이번에 자료가 새어나온 파나마에 본사가 있는 상법전문 변호사 회사 모색 혼세카가 아닌 다른 곳을 통해 일을 추진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Economy, Editor's Choice, US & World2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1. 28 '16 USA]

1. ’16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북한의 미사일 발사 가능성은 미국언론도 보도합니다.
좐 케리 국무장관이 중국 외무장관과 만나는 시점에 나온 지적입니다.

미국과 중국 외무장관은 5시간 회담중 거의 북한 핵이슈를 논의했지만 두나라 사이의 의견이 다릅니다.
미국은 중국이 행동하지 않으면 자체행동을 하겠다고 중국에 경고했습니다.
미국의 경고는 한국에 대한 미사일 방어시스템 구축을 말합니다.

LA 시간으로 오늘 저녁 6시에 열릴 공화당 대통령 예비선거 후보 토론회는 이번에는 도널드 트러므 후보가 참석하지 않아서 토론결과가 관심거리입니다.

토론을 보이코트한 트럼프 후보는 참전용사를 돕기위한 기금모금을 하지만 트럼프는 참전용사를 꼴사납다면서 뉴욕 번화가에서 내쫒으려고 했던 인물입니다.

소두증 신생아 출산 우려가 있는 지카 바이러스가 세계적인 전염병이 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뉴욕 타임즈는 사설에서 대대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는 세계의 경제 분위기를 고려해 기준금리를 올리지 않았습니다.

영국 텔레비젼 드라마에서 마이클 잭슨 역으로 백인이 선택됐습니다.
미국의 오스카 백색지대와 같은 비난이 나옵니다.

크레딧 카드를 받는 홈리스 피플이 생겼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conomy, Opinion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1. 5 '16 USA]

1.5 ’15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총기규제 대통령 행정명령을 발표했습니다.
한정을 팔더라도 총기거래에서는 신원조회를 하도록 하는 내용 등이 포함됐습니다.

블룸버그뉴스는 사설에서 총기문화를 음주문화에 비유했습니다.
총을 장난감처럼 생각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총기규제는 필요하다면서 대통령의 행정명령을 지지했습니다.

오레곤 주 연방정부 소유지에서 법 집행관과 대치 중인 그룹은 주민이 원할 때만 해체하겠다고 주장합니다.

이 무장그룹에 대한 정부의 대응이 이중잦대적이라는 비난이 들립니다.
테러그룹으로 불러야 하며 흑인이나 유색인종과 같은 대응을 해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중국주식시장의 폭락 여파를 미국 주식시장은 비교적 잘 견디고 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와 이란의 긴장은 중동에서 빠져나오려는 미국을 곤란하게 합니다.

2주일 이상 계속될 엘리뇨로 남가주에는 홍수주의보가 북가주에는 폭설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conomy, Opinion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12. 8 '15 USA]

12.8 ’15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LA 타임즈가 BBCN, 윌셔은행 합병뉴스를 1면에 전했습니다.
합병이 성사되면 캘리포니아주에서 6번째로 큰 규모의 은행이 되며 한인타운의 발전과 변화를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LA 타임즈는 한미은행은 지금도 이번 합병이 실패하길 바라는 작업을 시작했고, 합병저지에 실패하면 한미은행도 또 다른 은행과의 합병을 시도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모든 무슬림의 미국입국을 금지해야 한다는 도널드 트럼프의 말을 전 세계에서 비난합니다.
미국의 영향력 있는 앵커들이 모두 크게 비난하고 훌로리다 주의 한 시장은 트위터에 트럼프의 시 방문을 금지한다고 썼습니다

공화당 예비선거 후보들도트럼프를 비난하지만 박수 치는 일반인과 미소짓는 정치인도 있습니다.

아마존과 워싱턴 포스트 사주인 제프 베조스는 트럼프를 우주로 보낼 대상으로 점찍었다고 트윗했습니다.

샌 버나디노 카운티 테러사건의 주범인 생후 6개월 엄마에 대한 의문과 비난이 쏟아집니다.

달라스 지역에서 1억 달러짜리 주택이 팔리자 부동산 시장 피크라는 말이 들립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conomy, Opinion0 Comments

TodayS Headline News[10. 20 '15 USA]

10.20 ’15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남북 이산가족상봉을 미국 언론도 보도합니다.

미국기자들은 이산가족 상봉식장에는 들어가지 못하는데도 워싱턴 포스트 특파원은 아내와 남편의 상봉을 세상에서 가장 슬픈 스토리로 전했습니다.

미국 이웃 케나다에서는 깜빡 놀랄 총선결과가 나왔습니다.
쥐스탱 트뤼도가 대표인 진보당이 현 총리 스티븐 하퍼 총리가 이끄는 보수당을 크게 이겼습니다. 트뤼도는 출생 4개월 때 닉슨 대통령으로부터 미래의 총리라는 축배의 덕담을 들은 인물입니다.

미국정치에서는 조 바이든 부통령의 출마여부가 최대 관심사입니다.
워싱턴 포스트가 미리 써놓은 기사를 인터넷에 잘못 올렸을 정도입니다.

일과 개인생활의 균형을 맞추기 좋은 직업군이 분리됐습니다.

시계를 만든 뒤 폭탄으로 오해받아 체포된 아랍계 소년이 백악관에 갔습니다. 천문학의 밤 행사에 대통령이 소년을 초대했습니다.

아랍인과 이스라엘인이 같은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음식값을 50% 깍아주는 이스라엘 식당이 있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conomy, Korea & Korean-American, Opinion0 Comments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