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12. 13 ’17 USA]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


Doug Jones with supporters on election night in Birmingham, Ala. Credit Bob Miller for The New York Times

미국에서 보수 중의 보수인 앨라배마 주에서 1992년 이후 처음 민주당 상원의원이 탄생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공화당 후보의 자격미달과 흑인의 높은 투표율이었습니다.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YouTube
팟빵
iTunes

덕 존스 당선자는 승리연설에서 이번 선거는 인간의 기본품격에 관한 것이었다고 강조했습니다.

패배한 모어 후보는 패배를 시인하지 않고 “모든 것은 신의 컨트롤에 달렸다”고 말했습니다.

진보성향 언론은 어린이 성추행혐의를 받는 로이 모어 후보를 지지한 스티브 배넌과 대통령이 패한 선거라고 하지만, FOX등 대통령을 지지하는 그룹에서는 배넌에게 책임돌리기를 합니다.

대통령의 이번선거에 대한 마지막 관련트윗은 ‘모어가 질 줄 알았다는 자신의 판단이 옳았다’는 것이고, 월 스트릿 저널은 공화당 패배의 댓가는 크고 곧 일어날 것이라는 사설을 실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여성 상원의원이 선거기금을 받으려고 몸까지 던질 수 있다도 트윗했습니다.
그러자 USAT는 트럼프 대통령의 저질스러움은 바닥조차 없기 때문에 그는 오바마의 화장실 변기나 부쉬 의 구두딱기 자격도 없다고 사설에서 비난했습니다.


J. Scott Applewhite / AP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에 대한 가짜 성추문 주장이 나돌아 의회경찰이 조사합니다.

미국 국무장관이 북한과 언제라도 조건없이 대화할 준비가 되있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대통령의 대북입장은 변함없다고 반응합니다.

오늘 연방준비제도는 이자율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AP

무슬림 세계의 리더들이 미국의 예루살렘 수도 인정이 중동평화를 쓸어버렸다면서 이제 미국의 결정은 자신들 국가에 무의미하다는 주장으로 뭉쳤습니다.

Plus More

…CNN’s Anderson Cooper Claims Account Hacked After Tweet Calls Trump ‘Tool,’ ‘Pathetic Loser’…
WHITE HOUSE SHELLSHOCK…
Republicans, Closing In on Final Tax Bill, Aim for a Vote Next Week – The New York Times
Judge refuses to accept verdict…
Agenda on ropes…

 

Leave a Reply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