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12. 4 ’17 USA]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의 미국대선개입 수사에서 클린턴 전 장관과 플린 전 보좌관에 대한 법 잣대가 불공평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YouTube
팟빵
iTunes

전 국가안보 보좌관이 러시아 대사와의 통화에 대한 거짓증언으로 유죄를 인정한 뒤 트럼프 대통령이 한 트윗이 사법방해 이슈 논란이 됐습니다.

대통령은 훌린 보좌관을 해임한 이유가 부통령과 연방수사국에 거짓 증언을 했기 때문이라고 트윗했습니다.
그렇다면 연방수사국에 거짓증언을 한 보좌관을 해고하고도 그에 대한 수사중단 압력을 넣었다는 혐의주장입니다.

대통령 변호사는 문제의 트윗 초안을 자신이 만들었다고 말했고, 또 대통령은 모든 법 집행관의 위에 있기 때문에 사법방해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도 주장합니다.


Bears Ears National Monument in southern Utah. Credit Alex Goodlett for The New York Times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유타주의 모뉴먼트 를 최대 90%까지 줄인다고 발표합니다.
개발이 허용되고 인디언 부족이 좌절한다는 의미로 법적 투쟁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Senate candidate Roy Moore of Alabama. (Brynn Anderson/AP)

트럼프 대통령이 십대 소녀들을 성학대한 혐의를 받고있는 앨라바마주 상원의원 후보를 지지했습니다.
로이 모어후보가 사퇴해야한다고 주장해오던 공화당 원내대표도 입장을 바꿨습니다.


James Levine leading the Metropolitan Opera Orchestra at Carnegie Hall in 2016. Credit Robert Altman for The New York Times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는 지휘자 제임스 레빈 공연스케쥴을 취소했습니다.
미성년자 성학대 혐의 때문입니다.

미국 국가안보국장이 북한 핵문제는 선제공격만이 답일 수도 있다고 FOX 와 인터뷰에서 다시 말했습니다.

2018년은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이슈에 대해 외교나 전쟁이냐 사이에서 애매모호함을 더는 유지할 수 없는 해가 될 것이라고 이코노미스트가 전망했습니다.

시사주간지 타임은 올해의 인물 최종 후보를 발표했습니다.
타임이 소개한 순서로는 열번 째가 시진핑 주석, 아홉번 째가 트럼프 대통령, 네번째가 김정은 국방위원장입니다.

미국회사의 할러데이 파티문화가 바뀌고 있습니다.
성문란을 막기위해 무제한 술 서브를 없애는 추세입니다.

Leave a Reply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