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11. 13 ’17 USA]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


China’s President Xi Jinping arrives for the APEC Summit in Danang, Vietnam November 10, 2017. REUTERS/Kham

시진핑 주석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북한과 대화하라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주석은 트럼프 대통령에게는 북한을 압박하는 유엔 결의안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YouTube
팟빵
iTunes

북한은 트럼프 대통령의 아시아 방문을 ‘미친 늙다구리의 전쟁장사 행각’이라고 비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내가 “김정은을 난쟁이, 뚱보라고 한번도 말하지 않았는데 왜 나를 늙었다고 하느냐”는 트윗을 했습니다. 같은 트윗에서 김정은과 친구가 되려고 대단히 노력한다고도 적었습니다.

아시아 국가들이 보호무역주의를 주장하는 미국을 향해 다국적 무역시스템으로 돌아오라는 압박을 할 것이라고 월 스트릿 저널이 사설에서 전망했습니다.

세계가 비난하는 필리핀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이 만났습니다.
인권문제는 진지하게 거론되지 않았고, 미팅에는 트럼프 대통령의 필리핀 부동산 동업자가 동석했습니다.

필리핀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무대에 올라가 노래까지 불렀습니다.
노래가 끝나고 한 말이 더욱 놀랍습니다.


A veteran of HHS, Alex Azar built a reputation as a pragmatic and principled. | Evan Vucci/AP Photo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로 보건복지부 장관 지명자를 발표했습니다.
1년 전까지 제약회사 사장을 했던 Alex Azar씨입니다.

30대 초반 십대 소녀들과 진한 데이트를 했다는 의심을 받고있는 앨라바마 주 상원후보가 사퇴하지 않고, 오히려 스켄들을 보도한 워싱턴 포스트를 고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보도에 신빙성이 있다면서 모어후보에 대한 지지를 철회하는 공화당 정치인이 늘어나지만, 모어후보 지지자의 상당수는 워싱턴 포스트의 보도를 믿지않거나 사실이 아니기를 바라거나 사실이어도 상관없다는 식입니다.
공화당 복음주의자들의 딜레마이기도 합니다.

모어 후보와 함께 일했던 전 부검사는 모어 후보가 십대소녀들과 데이트한 것은 당시 동료들이 다 아는 사실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하원은 이번주 세금개혁안을 통과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손정의씨의 소프트 방크가 우버의 지분 14%를 갖게 됐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가십 칼럼리스트가 94세로 숨졌습니다.
가십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라고 했던 이 칼럼리스트는 가십 이상의 일도 이뤄냈습니다.

Leave a Reply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