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러리와 빌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

Broadcasting, Editor's Choice, Politics

clooney-clinton-600
From left: Hillary Clinton, Rob and Alisa Bair, Amal and George Clooney
ADAM SCHULTZ People

조지 클루니가 지지하는 힐러리 클린턴과  99센트 스토어 창업자의 아들이 지지하는 버니 샌더스.
기존 언론과 소셜 미디어.
빌 클린턴 전 대통령과 대학생들.

최초의 사회주의자 대통령이냐 최초의 여자 대통령이냐와 연관되는 인물들입니다.

More 방송듣기

영화배우 조지 클루니는 클린턴 후보에게 지난 주말 천 5백만 달러의 선거자금을 모아주고 팬들이 크게 반발하자 그 돈은 클린턴 후보 선거 캠페인에만 쓰여지는 게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상당액수는 11월에 선거를 치를 민주당 상원과 하원의원에게도 돌아가는 선거자금이라고 해명했지만 사실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클루니가 부잣집 상속녀인 인권변호사 부인과 함께 자신의 집에서 힐러리 클린턴을 위한 모금을 하던 저녁 그의 집 앞에서는 이웃집 주인인 99센트 스토어 창업자 아들이 주도한 시위가 열렸습니다. 시위대는 클린턴 후보와 같은 테이블에 앉는다는 이유로 약 35만 달러나 내는 정치헌금이 정치를 더럽게 만든다면서 1달러 짜리 종이돈 천장을 힐러리 클린턴이 탄 자동차에 뿌렸습니다.

클린턴 후보는 클루니 집에서의 기금모금이 끝나고 LA 한인타운에서 열린 기금모금 행사에서 LA 최초의 한인 시의원과 한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 이름도 부르면서 자신을 미국 최초의 여자 대통령으로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그러나 미국 여성들은, 특히 많은 젊은 여성들은 믿을 수 없는 정치인이라는 이유 등으로 힐러리 클린턴 호보를 지지하지 않습니다.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은 힐러리 클린턴 선거유세에서 버니 샌더스 후보 지지자인 젊은이들은 할 수 있다면 월가에서 세명 가운데 한 명에게 총을 쏠 것이라면서 그래도 아무 문제가 없다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반발이 거세지자 다음날 순전히 농담이었다고 변명했습니다.

예비선거 중 마지막 토론회에서 힐러리 클린턴 후보에 의해 버스 아래로 던져진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주말 민주당 예비선거에서 중립을 지키겠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본 선거가 되면 민주당이 화합해야 하기 때문에 내린 결정이라고 했지만 그만큼 샌더스의 힘이 강해진다는 뜻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민주당 대의원 292명과 공화당 95명이 걸린 뉴욕주 예비선거가 내일 치러집니다.
거의 모든 기존 언론은 오늘도 지난 주말 뉴욕에서 열린 버니 샌더스의 선거유세에 2만 8천명이나 모였어도 여전히 산수는 힐러리가 민주당 대선후보라는 것을 증명한다고 보도합니다. 인터넷 매체 데일리 비스트 등은 샌더스 후보의 말을 빌어 하루 남았으니 두고 보자고 전합니다.

뉴욕 주 예비선거에서 힐러리 클린턴 후보는 크게 이기면 안심할 수 있고 샌더스 후보는 격차를 크게 줄이면 희망의 빛을 좀 더 강하게 보게 됩니다…..More 방송듣기 ⇑

Hillary Showered In $$$ By Bernie Fans Outside Bev Hills Fundraiser…
Bill Clinton: Sanders supporters would ‘shoot every third person on 
Bernie Sanders Supporters in Brooklyn: Polls That Show Hillary Leading Are Rigged – The Daily Beast

여자는 힐러리를? 힐러리 자신이 적인데도?
샌더스의 학생회장 선거공약이 ‘한국전쟁고아 돕기’
이스라엘에 채찍을 뜬 용감한 유대인 샌더스
미국대선과 한국총선의 차이

Leave a Reply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