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언론은 총선결과를 박근혜 대통령 심판으로 보도

Broadcasting, Editor's Choice, Korea & Korean-American

20대 총선을 한국언론은 새누리당의 참패라고 보도하지만 미국언론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심판의 결과라고 전합니다.

More 방송듣기

뉴욕 타임즈는 군사독재자의 딸 박근혜 대통령은 취임 이후 분열의 지도자가 됐고 이번 선거에서 국민은 박근혜 대통령의 통치 스타일을 거부한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평가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자는 박 대통령이 북한과 협상하지 않는 것을 높이 사지만, 승리한 진보야당 더불어민주당은 북한정책을 바꾸라는 압박을 할 것이며, 많은 한국인들은 박근혜 대통령이 표현의 자유와 반정부 인사를 억압한다는 느낌을 갖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기사 끝부분에 설명없이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대권에 대한 정치야망이 살아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AP 통신도 이번 선거결과를 ‘선거의 여왕’ 박근혜 대통령이 충격적인 패배 이후 정치생명이 위험할 정도라고 분석했습니다.

AP 통신은 박근혜 대통령은 야당과 법과 정책에서 끊임없이 충돌했을 뿐 아니라 새누리당 정치인도 포용하는 능력이 없음을 보여줬다면서 유승민 의원을 배신자라고 부른 사건을 언급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남은 임기동안 대화와 소통, 필요할 때는 협력까지 하는 길을 찾아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도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국민의 실망을 전하면서 새누리당 유권자가 국가안보 이슈에 흔들리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아시아 이슈를 다루는 더 디를로맷은 국민의당의 성공에 주목했습니다.
유권자가 엘리트주의와 파벌을 이어간 비샌상적인 국회 대신 대안을 찾았다면서, 안철수 공동대표가 똑똑하다면 재벌과 연관된 두당체제와는 다른 모습을 실제로 보여주면서 대권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More 방송듣기 ⇑

AP Analysis: S. Korea Ruling Party Defeat a Test for Park
Party of South Korea’s President Loses Majority in Parliament – The New York Times
New Third Party Stuns Mainstream in South Korea’s Elections
South Korean president’s party suffers election setback

One Response to “미국언론은 총선결과를 박근혜 대통령 심판으로 보도”

  1. Bonghee Choi says:

    오늘의 미국 뉴스는 오늘 17년 1월 10일인데, 최근에 가까운 날자의 뉴스는 없나요?
    강혜신씨의 오늘의 뉴스를 항상 경청했는데 1월 6일까지 듣고 그 다음은 찾아볼 수가 없네요. 무슨 일이신지… 주말에 무리 하셔서 감기 걸리셨다고 하셨는데…
    괜찮으시겠죠? 계속 들으려면 어떻게 어디로 들어가서 찾아야 되는지요.

Trackbacks/Pingbacks


Leave a Reply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