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마 페이퍼스에 왜 미국인은 없을까?

Broadcasting, Economy, Editor's Choice, US & World

06wed1-blog427
The Heads of State

More 방송듣기

파나마 페이퍼스에 미국 정치인을 포함한 부자이름이 오르내리지 않은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자료가 워낙 방대해서 지금부터 미국인 이름이 나오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는 미국인과 기업은 유령회사를 만들어 돈세탁을 하거나 탈세를 할 때 이번에 자료가 새어나온 파나마에 본사가 있는 상법전문 변호사 회사 모색 혼세카가 아닌 다른 곳을 통해 일을 추진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는 이번 사건을 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자산을 도피하는 규모의 방대함에 놀랐고 이후 후폭풍과 과연 이번폭로를 계기로 앞으로는 지금까지처럼 세금을 잃어버리는 일이 중단되고 깨끗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을 지가 의문이라는 사설을 실었습니다.

미국도 델라웨어주와 네바다주는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처럼 사업규제도 약하고 세금도 낮습니다.
애플과 코카콜라, 어메리칸 에어라인, 포드, JP 모건 체이스, 월 마트는 다른주에 본사가 있어도 세금혜택을 보기 위해 모두 델라웨어주에 주식회사를 설립해 운영 중입니다.
국세청의 탈세에 관한 끈질긴 조사는 최근 이어지는 예산삭감 때문에 쉽지 않아 보입니다.

More 방송듣기 ⇑

The Panama Papers’ Sprawling Web of Corruption
Why Are Americans Not Included in Panama Papers?

파나마 페이퍼스와 벼랑에 선 자본주의 세계화

Leave a Reply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