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최초의 여자 스키 점핑: Let her jump[Video]

Broadcasting, Living

1924년 동계 올림픽 때부터 남자들이 해오던 스키 점핑을 90년 만에 소치 올림픽에서 여자선수도 했습니다.

소치 올림픽 전에는 국제 올림픽 위원회가 여자는 스키 점핑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2005년 당시 국제 스키연맹의 회장 Gian-Franco Kasper는 스키 접핑은 여자가 하기에는 의학적 관점에서 적절치 않다고 말했습니다. 거칠고 위험하다는 주장이었습니다.

미국 스키점퍼 린지 반 씨는 2009년 벵쿠버 올림픽 조직위원회를 여자 스키점프를 허용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고소했고 브리티쉬 컬럼비아 대법원은 차별인 것은 분명하지만 그렇다고 올림픽 위원회에 여자 스키 점프를 추가하라고 강요할 권리는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그 뒤 린지 반 씨는 ‘Let her Jump’ 라는 비디오를 만들어 언론에서 캠페인을 했고 올림픽 위원회가 여론을 받아들여 소치 올림픽에서 어제 스키 점프를 했습니다.

올림픽에서도 남녀차이는 오랜동안 있어왔습니다.
1990년대까지 여자 선수는 약 4분의 1에 그쳤습니다.
마라톤도 1984년까지는 여자선수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여자는 남자보다 약하다는 것이었고 스키 점핑에 여자선수가 참가할 수 있게 된 올해도 러시아 남자 스키점핑 코치 Alexander Arefyev 씨는 여자는 따로 할 일이 있기 때문에 스키 점핑에 적당치 않다고 말합니다. 그가 말하는 여자의 할 일이란 자녀를 낳고 집안 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제 미국 스키 점퍼 린지 반 씨는 다른 29명의 여자선수와 함께 스키 점프를 했고 23등을 했지만 마치 생일 같다면서 크게 웃었습니다. 올림픽에서 점프하고 싶었던 꿈을 이뤘기 때문입니다.

시대가 변해 이제 단 하나의 스포츠 Nordic Combined 만이 남자만 할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그러나 그 또한 결국 여자가 허용될 것이 분명합니다.

Leave a Reply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