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2.6 ’18 US]

Broadcasting, Opinion

트럼프 대통령 국정연설의 키워드는 화합, 경제, 이민, 낙태, 사회주의, 북한이었습니다.
교육은 한문장, 총기문제는 전혀 거론되지 않았습니다.

You Tube에서 듣기 click here

공화, 민주 양당이 화합해야 적을 물리치는데 민주당의 당파적 수사가 경제발목을 잡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민에 대해서는 멕시코 장벽을 지을 것이라고 밝혔지만, 예산안이 확보되지 않았을 때 비상사태를 선포한다는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북한은 1시간 10분부터]

국제이슈를 비교적 가볍게 다룬 것에 비해 북한에 대해서는 2차 정상회담 계획 등 몇문장을 말했습니다.
자신이 아니면 지금 미국은 북한과 큰 전쟁을 하고있다고 생각한다는 말을 할 때 민주당 하원의장은 고개를 저었고 공화당에서의 반응도 다른 이슈보다 뜨겁지 않았습니다.

미국 대통령들이 국정연설에서 완벽한 사실만을 말하진 않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른 대통령들에 비해 사실과 다른 발언의 수위가 높았지만, 일반국민의 연설에 대한 긍정적 반응은 거의 80%에 이릅니다.

하비에라 바세르 캘리포니아 검찰총장이 만일 대통령이 멕시코 벽관련 예산이 마련되지 않아 비상사태를 선포하면 당장 고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연재해 등에 배당된 기금을 벽쌓기로 돌린다는 이유 등입니다.

뉴욕주와 버지니아주의 낙태법에 대해 사실과 다른 내용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임신 말기에 새 생명을 일부러 살해한다는 식의 가짜뉴스가 위험수위입니다.

오늘 아침 세계언론은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연설과 대통령의 입지에 대해 말합니다.
이코노미스트는 미국은 지금도 강할 지 모르나 대통령은 약해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Before Expected Call for Unity, Trump Laced Into Democrats at Lunch for TV Anchors – The New York Times
Pelosi’s Office Says Trump Jumped the Gun Starting Speech
Trump announces goal of ending HIV/AIDS epidemic by end of next decade – The Washington Post
Fact-checking the State of the Union for 2019
CBS News poll found
CNN found
Becerra was responding in Spanish
The state of the union is strong – Presidential rhetoric
No, New York abortion law doesn’t let mothers abort babies a minute before they would be born
HB 2491 Abortion; eliminate certain requirements.

Leave a Reply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