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 11(월) ’18 US]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


Marian-Kamensky

북미정상회담은 9시간 뒤에 시작됩니다.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은 오늘 미국의 정상회담목표 CVID는 변함없다고 밝혔습니다.
회담은 오늘로 끝납니다.

You Tube에서 듣기 click here

폼페오 국무장관이 밝힌 CVID 목표를 모든 관계자들은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다만 70년 동안 미국 대통령과 담판짓기를 원했던 북한과 북미정상회담 성공을 간절하게 원하는 트럼프 대통령 두사람이 겉으로 보이는 성공이라는 결론을 만들 수는 있습니다.

미국의 전문가들도 김정은 위원장의 비핵화 의지를 개념상으로는 인정합니다.
문제는 비핵화 범위와 확인과정으로 오늘 김정은 위원장이 내놔야하는 카드입니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정권과 국가안보보장 카드를 확실히 보여주지 않으면 김정은 위원장도 비핵화 카드를 보여주기만 할 수도 있습니다.

영변 핵시설을 유일하게 본 미국인 과학자 지그푸리드 헤커 박사는 이번회담이 성공할 가능성을 50% 이상이라고 예상합니다.
물론 성공의 의미도 폼페오 장관이 말한 CVID는 아닙니다.


North Korean leader Kim Jong-un, left, and Singapore Prime Minister Lee Hsien Loong meet Sunday at the Istana Presidential Palace in Singapore. (Wallace Woon / EPA-EFE/REX/Shutter)

미국에서는 김정은 알아가기가 트렌드입니다.
최근에는 과거의 평가와는 달리 스마트하다는 지적이 많았지만 어릴 때부터 폭력을 썼다는 증언도 나옵니다.
싱가포르에서 김정은 위원장은 롹 스타 환영을 받고 있다고 전합니다.

오늘 회담에서 인권문제는 거론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eave a Reply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