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adcasting

TodayUS Headline News[2.10 '16 USA]

2.10 ’16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지난 15년 사이에 치러진 뉴 햄프셔주 공화당 예비선거에서 가장 큰 폭 지지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좐 케이식 오하이오 주지사는 1위와 격차는 컸지만 2위로 오하이오 주에서 1위를 한 테드 크루즈를 눌렀습니다.

4위를 한 젭 부쉬 훌로리다 전 주지사는 자신의 선거캠프는 죽지 않았다고 선언했습니다.
조지 부쉬 전 대통령은 수퍼볼 광고에 이어 오늘 본격적인 동생 지원 라디오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아이오와주 코커스에서 놀랄만한 지지로 2위를 한 마르코 루비오 후보는 토론에서의 말실수로 5위로 내려앉았습니다.

민주당에서는 불과 몇개월 전까지 민주당도 아니었던 버니 샌더스 후보가 민주당 대권주자로 보였던 힐러리 클린턴을 20% 포인트 이상 차이로 이겼습니다.

버니 샌더스 후보는 지지자들에게 흑인유권자들이 자신을 후원해주도록 선거운동을 해달라는 당부를 하고 있습니다.

남편인 빌 클린턴과 최고의 여권주의자 글로리아 스타이넴, 메들린 올브라이트 전 국무장관 등의 캠페인의 효력도 못본 힐러리 클린턴 후보 캠프에 뭔가 크게 잘못된 게 아니냐는 시선이 몰립니다.
데일리 비스트는 힐러리가 다시 일어서지 못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공화, 민주 모든 후보는 이미 다음 선거지인 네바다나 사우스케롤라이나에 도착했습니다.

자넷 예른 연방준비제도 이사가 의회 청문회에서 이자율을 점진적으로 올릴 가능성에 대해 말했습니다.

운전자들이 개솔린 99센트 시대를 즐길 것 같습니다.

수퍼볼 해프타임 쇼에서 흑인의 권리를 주장한 퍼퍼먼스를 한 비욘세에 대한 찬,반 논쟁이 이어집니다. 비욘세 반대시위도 계획 중입니다.

북한이 위성발사를 한 벌로 남한은 개성공단 가동을 100%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개성공단의 남한 사업주들은 이번 결정에 반대했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2. 9 '16 USA]

2.9 ’16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뉴 햄프셔 예비선거가 시작됐습니다.
민주당의 버니 샌더스와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1위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사람이 어느정도의 격차로 다른 후보를 따돌리느냐가 중요합니다.

뉴 햄프셔 작은 마을에서는 이미 투표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조금 뒤 뉴 햄프셔 현지에서 마르코 루비오 공화당 예비선거 후보를 만난 김동석 뉴욕 시민참여센터 상임이사를 연결합니다.

버니 샌더스 후보의 전국지지율이 힐러리 클린턴 후보와 맞먹으면서 샌더스 후보의 외교정책에 의문표가 붙습니다.

LA 타임즈는 사설에서 데이빗 류 4지구 시의원의 전임자 탐 라본지의 서류파기를 문제삼고 데이빗 류 시의원의 제안을 지지했습니다.

하와이의 한 섬에 모기로 인한 뎅기열 바이러스 경고가 내려졌습니다.

오게닉 식품의 비싼 값이 값어치가 있다는 대대적인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2. 8 '16 USA]

2.8 ’16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오늘은 2016년 설입니다.
LA의 확실한 설 분위기는 새 돈을 바꿔놓고 손님을 기다린 은행이었다고 LA 타임즈가 전했습니다.

북한이 수퍼볼 구장 위를 지나간 장거리 위성발사에 성공한 뒤 한국과 미국은 방어시스템을 말하고 중국은 싫어합니다. 잠시 뒤 이 채진 클레어몬트 메케나 명예교수를 연결합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에 방향이 보이지 않는 기류가 생겼습니다.
민주당 버니 샌더스 후보는 전국여론조사에서 확실하게 힐러리 클린턴 후보와 맞먹었습니다.
여권주의자와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의 힐러리 지지 캠페인이 효력이 없어보입니다.

공화당의 마르코 루비오 후보는 살짝 미끄러졌습니다.
젭 부쉬 후보의 형 조지 부쉬 전 대통령이 수퍼볼 광고에서 동생을 대통령으로 만들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50회 수퍼볼 역시 키워드는 쿼터백의 대결이었습니다.
덴버 브롱코스가 우승한 수퍼볼의 또 다른 챔피언은 비욘세였습니다.

올해의 수퍼볼 헤프 타임은 흑인파워가 백인파워를 눌렀습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의회에 지카 바이러스관련기금 18억 달러를 요청했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2. 5 '16 USA]

2.5 ’16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버니 샌더스 민주당 예비선거 후보의 전국적인 지지율이 힐러리 클린턴 후보와 거의 같아졌습니다.

버니 샌더스 후보는 어제 토론에서 러시아와 이란, 북한 가운데 미국에 가장 큰 위협은 북한이라고 말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후보는 토론에서 샌더스 후보를 직접적으로 공격했으나 샌더스 후보의 클린턴에 대한 간접공격이 캠페인 내내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월스트릿에서 큰 돈 받고 연설한 힐러리의 정당성 이슈입니다.

미국의 실업률이 5% 아래로 내려갔지만 노동시장 분위기는 별로입니다.

시카고 증권시장을 중국투자그룹이 인수하는 과정입니다.

아이비리그와 일반대학이 학생들에게 권하는 책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NPR 방송은 한국에 있는 한국사람들도 잘 모르는 북한도서전시관을 소개했습니다.

11세기 갈라진 이후 처음으로 바티칸 교황과 러시아 정교회 최고지도자가 만납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2. 4 '16 USA]

2. ’16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대통령으로서의 마지막 전국조찬기도에서 “신앙이 두려움을 치유”한다고 말했습니다.

어제 이슬람교 사원에서는 미국과 세계의 이슬람교 신자와 이슬람교 신자가 아닌 사람들에게 같으면서도 다른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마르코 루비오 공화당 대통령 예비선거 후보는 오바마 대통령의 이슬람교에 관한 종교 메시지가 잘못됐다고 공격했습니다.

루비오 후보가 뉴 햄프셔주에서 지지율 2위로 올랐고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지지율은 9%나 내려갔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예비선거 후보가 강한 경쟁자 버니 샌더스 후보로부터 강한 정도의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정치에 관심이 있는 민주당 유권자들은 마음은 샌더스 쪽으로 많이 쏠리지만 머리에서는 여전히 힐러리를 지지하라는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지난 1월의 감원이 6개월 만에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서점을 죽여버린 아마존이 서점 수백군데를 오픈한다는 루머를 전문가들은 회의적 시각으로 봅니다.

스타벅스가 미국과 중국, 영국에서 현지에 맞는 직원보조 프로그램을 운영하지만 “그런 것 말고 봉급이나 올리지”라는 말이 강하게 들립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2. 3 '16 USA]

2.3 ’16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그동안 자제했던 미국내 이슬람 사원을 오늘 방문합니다.
정치인과 상당수 일반인의 반 이슬람교신자, 반 이슬람국가에 대한 미국인의 감정이 잘못됐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아이오와주 코커스가 끝나고 시간이 지나면서 결과에 대한 냉정한 분석이 나옵니다.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예비선거 후보는 진듯 이겼지만 짓 것이 아니고, 테드 크루즈 공화당 후보는 승리했지만 임시라는 인식 등입니다.

공화당 예비선거 후보인 랜드 폴 상원의원도 마이크 허카비 전 알칸소 주지사에 이어 선거 캠페인을 중단했습니다. 그가 출마할 때와 지금의 상황은 크게 달라졌습니다.

북한이 사망한 김정일 국방위원장 생일에 맞춰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미국과 일본이 미사일 요격태세를 하고 공조 중입니다.

소두증 어린이 출산 위험이 있는 지카 바이러스가 4월부터 5월 사이에 미국에 퍼질 것이라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사람사이에서 전염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던 지카바이러스가 미국과 프랑스에서 성관계로 감염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연방준비제도는 미국은행에 마이너스 이자율 가능성 사태를 테스트하라고 권고했습니다.

성인용 색칠하기 그림책이 출판업계에서 붐을 이룹니다.
글씨와 나비와 자연경관을 색칠하는 책입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2. 2 '16 USA]

2.2 ’16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는 놀라움으로 시작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잠시 뒤에 피터 김 라팔마 시의원과 스티브 강 한인 민주당협회 부회장에게 듣겠습니다.

아이오아주 코커스에서 둘곳 1위를 지키던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예비선거 후보가 패배했습니다.

트럼프를 패배시키고 승리한 후보는 트럼프와 막상막하의 극단적인 지지와 미움을 받는 테드 크루즈 텍사스주 상원의원입니다.
공화당의 또 다른 승리자는 본선에서 민주당 후보와 싸웠을 때 당선 가능성이 높은 마르코 루비오 후보로 놀랄 정도의 3위를 기록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예비선거 후보는 99% 이상 개표 결과 0.2% 포인트 미만 차이로 승리를 선언하고 안도했습니다.

그러나 클린턴 후보의 경쟁자인 버니 샌더스 후보의 더 큰 승리로 보입니다. 샌더스 후보는 2위를 인정하는 대신 정밀한 추가개표를 요구했했습니다.

LA 타임즈는 아이오와주 코커스 관련사설에서 테드 크루즈가 자신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공화당을 위해 큰 일을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트럼프를 패배자로 만든 선거결과를 말합니다.

공화당의 큰 손 코크 브라더스는 반 트럼프 캠페인조직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음주에 치러질 뉴 햄프셔 예비선거는 선거방식과 유권자 성향이 아이오와 주와 다릅니다.

북한이 위성발사를 하겠다고 국제기구에 통고하자 미국에서도 주시합니다.

지카 바이러스 감염경고가 잇달아 나오는 지금 오렌지 카운티 가든 그로브에서 새로운 열대성 모기가 발견됐습니다.

영화 러브 스토리의 남녀 주인공이 영화의 무대였던 하버드 대학을 찾았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2. 1 '16 USA]

2.1’16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미국 대통령을 뽑는 첫번째 테스트인 아이오와주 코커스가 LA시간으로 오늘 오후 5시에 시작됩니다.

9시 15분쯤 한인 민주당협회 부회장과 공화당 시의원을 연결해 아이오와 코커스가 왜 중요한지 등에 대해 들어봅니다.

뉴욕타임즈는 민주당과 공화당 대선후보로 각각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과 좐 케이식 오하이오주지사를 공식지지했습니다.

버락 오바바 대통령은 이번주 대통령으로서는 처음으로 이슬람교 사원을 방문합니다.

2월의 첫날 미국 주식시장 출발은 내림세입니다

지카 바이러스에 대한 경고가 이어지면서 언론은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돕는 기사를 전합니다.

최근 한국 텔레비젼에서 새로운 스타는 탈북자라고 NPR 방송이 전했습니다.

돌체 앤드 가버너가 동성애가족이 그려진 가방과 옷을 팝니다.
지난해와 반대의 입장입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1.29 '16 USA]

1.29 ’16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도널드 트럼프가 빠진 공화당예비선거 후보 토론회는 인신공격이 아닌 이슈대결이 됐습니다.
주요이슈는 ‘이민’이었습니다.

트럼프가 빠지자 테드 크루즈와 마르코 루비오의 발언시간이 길어졌습니다.
트럼프는 참전용사를 위한 기금모금행사를 주최했습니다.

오바마 행정부 관계자와 LA 시장, LA 사업주와 비영리단체 관계자들이 오늘 만납니다.
시민권취득 캠페인과 지원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18년 전 이태원에서 한국인 대학생을 살해한 혐의로 미국인이 20년 징역형을 받은 사건을 뉴욕 타임즈가 전했습니다.

2015년 4.4분기 미국경기는 작은폭 성장에 그쳤습니다.

운동이 살을 빼는데 별 효과가 없다는 연구결과가 또 나왔습니다.

10년 전 폭발사건으로 오늘 생사가 불분명했던 한 저널리스트가 지금 베이징 특파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많은 미국인들이 주목합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1. 28 '16 USA]

1. ’16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북한의 미사일 발사 가능성은 미국언론도 보도합니다.
좐 케리 국무장관이 중국 외무장관과 만나는 시점에 나온 지적입니다.

미국과 중국 외무장관은 5시간 회담중 거의 북한 핵이슈를 논의했지만 두나라 사이의 의견이 다릅니다.
미국은 중국이 행동하지 않으면 자체행동을 하겠다고 중국에 경고했습니다.
미국의 경고는 한국에 대한 미사일 방어시스템 구축을 말합니다.

LA 시간으로 오늘 저녁 6시에 열릴 공화당 대통령 예비선거 후보 토론회는 이번에는 도널드 트러므 후보가 참석하지 않아서 토론결과가 관심거리입니다.

토론을 보이코트한 트럼프 후보는 참전용사를 돕기위한 기금모금을 하지만 트럼프는 참전용사를 꼴사납다면서 뉴욕 번화가에서 내쫒으려고 했던 인물입니다.

소두증 신생아 출산 우려가 있는 지카 바이러스가 세계적인 전염병이 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뉴욕 타임즈는 사설에서 대대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는 세계의 경제 분위기를 고려해 기준금리를 올리지 않았습니다.

영국 텔레비젼 드라마에서 마이클 잭슨 역으로 백인이 선택됐습니다.
미국의 오스카 백색지대와 같은 비난이 나옵니다.

크레딧 카드를 받는 홈리스 피플이 생겼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conomy, Opinion0 Comments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