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adcasting

TodayUS Headline News[1. 26 '15 USA]

뉴욕을 포함한 동부지역은 오늘과 내일 사상 최악의 눈폭풍에 대비하고 있습니대.
약 3천 4백편의 비행기 스케쥴이 취소됐습니다.

ESPN이 주최하는 스노우보드 X 게임에서 미국에서 태어난 한인 클라라 김양이 최연소 우승을 했습니다. 올해 14살입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인도와 사우디 아라비아, 이스라엘 이슈를 동시에 풀어가고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미국 대통령으로는 처음 인도 민주주의 헌법 제정의 날 퍼레이드에 참석했습니다.

그러나 인도방문 일정은 사우디 아라비아 국왕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하루 줄였습니다.
사망한 사우디 아라비아 압둘라 왕을 미국정부와 언론은 칭송하지만 압둘라왕과 미국이 미워했던 우고 차베스 베네주엘라 대통령을 비교하면 차베스 대통령이 간디와 같다고 평한 사람도 있습니다.

백악관가 협의하지 않고 공화당의 의회연설 초청을 수락한 벤자민 네탄야후 이스라엘 총리가 부메랑을 맞게 될 지도 모릅니다.
오바마 측근이 네탄야후가 공개적으로 오바마의 빰을 때렸다고 비난하자 오바마가 빰 맞을 짓을 했다고 지적한 칼럼리스트도 있지만 네탄야후가 너무 멀리갔다는 비난도 있습니다.

얼마전까지 오일사업으로 부러움을 받던 노스다코타주가 빈터가 되고 있습니다.

세계 뉴스 메이커인 두사람이 개인적인 스토리로도 주목됩니다.
수십년 전에 결혼을 했지만 남편과 살아본 적이 없는 인도 총리의 아내는 지금도 남편이 부르면 달려가겠다면서 기다립니다.
IS에 인질로 잡혀있는 존경받는 일본인 기자는 IS에 의해 며칠 전 숨진 자신과는 다른 평판을 받던 또 다른 일본인을 구하려던 중 인질로 잡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잡지에 610개의 작품을 보낸 끝에 일하게 된 만화가도 있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제대로 걷기: Cal State 오현경 교수 인터뷰

Dr. Oh

캘 스테이트 체육학과 오현경 교수에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가장 적절한 운동인 ‘걷기’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Living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1. 23 '15 USA]

1.23’15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공화당 여자 정치인들이 당론에 반기를 들었고 당 지도부가 일단 졌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국왕 사망으로 인한 세계의 공통관심사는 원유값 인상여부입니다.
일시적인 변동은 있어도 크게 오르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은 중동정책의 오랜 파트너인 사우디 아라비아 국왕이 숨지자 장례식에 누가 참석할 지를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파리 표현의 자유 지지 행사 때 대사만을 보낸 뒤의 비난을 또 겪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의 내란선동와 내란음모에 관한 대법원 판결은 미국언론도 보도합니다.

구글 회장인이 인터넷은 사라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수퍼볼 결승팀인 잉글랜드 페이트리어츠의 바람빠진 공 스켄들은 이겼느냐 졌느냐의 문제가 아닙니다. 조직으로 볼때는 룰에 관한 것이고 개인으로 볼 때는 많은 거인들이 갖고있는 오만의 이슈입니다.

페이트리어츠 감독과 쿼터백은 여론에서는 이미 유죄입니다.
그러나 LA 타임즈 칼럼리스트는 NFL의 탐욕 때문에 볼 보이는 다쳐도 두사람은 무사할 것이라고 한탄했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오바마가 미워서 네탄야후를 부른 공화당

lead (1)
Boehner is inviting Netanyahu back just four years after his last address to Congress. (Susan Walsh/AP)

벤자민 네탄야후 이스라엘 총리를 좋아하는 공화당이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미워서 또 네탄야후 총리를 초대했습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Politics, US & World0 Comments

유급 가족병가는 가정의 가치: LA타임즈 사설

la-ed-family-leave-obama-proposal-20150122-26-001
President Obama has proposed two workplace initiatives that have to do with sick leave and paid family leave. (Adam Eschbach / Associated Press)

출산이나 가족이 아플 때의 유급휴가를 줘야한다는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제안을 LA 타임즈는 당연한 조치라면서 지지했습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Living, Opinion, Politics0 Comments

개혁 테스트를 하는 북한의 미래: Opinion of the day

658f249d6463230a226aaa5d9dc21846_400x400
안드레이 란코프 교수

북한이 경제개혁을 시험하는 것은 분명하고 성과도 있는 동시에 사담 후세인이나 카다피의 최후를 본 김정은 국방위원장은 핵은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한 기고문이 뉴욕 타임즈에 실렸습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Korea & Korean-American1 Comment

언제 어떻게 운동을 할까?: 오현경 교수 인터뷰

Dr. Oh
Cal State San Bernadino 체육학과 오현경 교수

새해가 되면 미국인들도 가장 많이 하는 결심이 운동하기입니다.
오늘과 내일 이틀동안 ‘오늘의 미국’에서는 캘 스테이트 샌 버나디노 체육학과 오현경 교수에게 ‘운동’에 대해 들어보겠습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Living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1. 22 '15 USA]

1. 22 ’15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미국 대통령과 이스라엘 총리가 본의아닌 힘겨루기를 하게 됐습니다.
이스라엘 총리는 공화당의 초대로 오바마 대통령이 국정연설을 한 그 자리에서 공화당을 대신해 오바마 대통령의 연설내용에 반대하는 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LA 타임즈는 사설에서 오바마 대통령이 제안한 ‘아픈 가족을 위해 직장을 결근할 수 있는 권리’는 ‘가정의 가치’라면서 지지했습니다.

공화당 예비선거의 선두주자인 젭 부쉬와 미트 롬니가 만납니다.

김정은 국방위원장이 러시아를 방문할 신호를 보냈다고 러시아가 밝혔습니다.
세계 정세변화에 따른 결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의 변하는 실상을 알 수 있는 기고문이 뉴욕 타임즈에 실렸습니다 북한의 부분적 경제개혁으로 주민들은 전보다 배부르게 살지만, 핵포기협상을 지킨 뒤의 사담 후세인과 카다피의 최후를 본 김정은은 핵을 포기하진 않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LA 시의회가 만장일치로 시정부가 관리의 술광고를 금지한다고 결정하자 미 전국에서 주목합니다. 7년 뒤에 시행될 이 안은 음주 때문에 시정부가 써야할 돈을 절약하고 생명을 지킨다는 관점에서입니다.

새해 첫달이 일주일 남은 지금 건강과 운동에 대해 많이  말합니다. 커플이 운동할 때의 운동효과와 포기하지 않는 비율에 대한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오늘과 내일 이틀동안  ‘오늘의 미국’에서는 건강하게 살기위한 운동에 대해 체육학과 교수에게 들어봅니다.
오늘 인터뷰의 주제는 ‘운동은 언제 어떤 사람이 어떻게, 어느정도 하는 게 좋은지’이고, 내일 주제는 가장 보편적인 운동인 ‘걷기’와 ‘운동과 영양’입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오바마: 원래의 모습 그대로 한 국정연설


오바마의 국정연설 하일라이트

(이 기사는 단순한 요약이니 방송으로 들으시길 권합니다.)

More 방송듣기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 Politics0 Comments

오바마가 가스등의 버그먼 남편이다?:WSJ

(이 기사는 단순한 요약이니 방송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More 방송듣기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6번째 국정연설에서 웅변하지 않았고 드라마틱한 연출도 하지 않았습니다. 편안하게 자신의 신념과 국정운영 방향을 말했습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Opinion, Politics1 Comment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