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adcasting

TodayUS Headline News[4. 24 '15 USA]

4.24 ’15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흑인여성이라는 이유로 많은 차별을 받은 사람이 미국 최초의 흑인여성 법무장관으로 탄생했습니다.
로레타 린치 법무장관 인준 투표결과는 당파적입니다.

미국 최초의 여자 대통령을 꿈꾸는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은 요 며칠 사이 부패에 능란한 정치인으로 비춰집니다.
뉴욕 타임즈는 사설에서 정치에서 돈은 중요한 우정을 만든다면서 클린턴 재단이 기부자를 모두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엘리자베스 여왕 역할로 잘 알려진 배우 헬렌 미렌은 여성에 관한 세계 정상회담에서 자신과 정치견해가 달라도 여자 지도자는 필요하다면서 힐러리 클린턴을 지원하라고 말했습니다.

인질로 잡혔던 국민이 미국의 드론공격으로 숨지자 이태리 정부가 미국에 더 많은 정보를 밝히라고 요청했습니다.
잡지 뉴요커는 오바마 대통령이 인질을 숨지게한 공격의 책임은 자신에게 있다고 밝힌 것은 잘한 일이지만 실제 왜 그런 실수가 있었는지 등을 투명하게 밝혀야 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지난 3월 모임에서 공격당했던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가 다시길을 걷고 트윗하기 시작했다고 워싱턴 포스트가 전했습니다.

LA 시에서는 수영장을 막거나 뜰에 물주기를 제한할 수도 있게 됐습니다.

잡지 뉴요커에는 수퍼마켓 케쉬어의 시선으로 본 커스터머를 전했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4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4. 23 '15 USA]

4.23 ’15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미국이 이례적으로 드론공격으로 미국인과 이태리인 인질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유가족에게 사과한다고 밝히고 드론 프로그램이 더욱 안전할 수 있도록 리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8살 된 딸이 학교에 혼자 걸어가길 원하자 딸을 드론으로 쫒아간 아버지가 있습니다.

인간의 활동으로 생기는 지진이 인간을 위협할 정도라고 LA 타임즈가 보도했습니다.

클린턴 재단의 기부금 의혹에 관한 책을 쓴 저널리스트가 다음 타겟은 젭 부쉬라고 밝혔습니다.
클린턴 가문이나 부쉬 가문이나 연줄과 바주기, 교환식으로 부를 축적하긴 마찬가지라는 내용일 것으로 보입니다.

2016년 대선캠페인의 주요이슈가 중간층 경제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많은 전문가들이 지적합니다.

입사할 때 봉급 협상을 하지 못하게 정한 회사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남자가 여자보다 4배 많이 봉급 딜을 하기 때문에 생기는 봉급차이를 막기 위해서입니다.

애리조나 대학이 실험적인 온라인코스를 밝혔습니다.
수강한 뒤 학점이 필요하면 등록금을 내게 한다는 것으로 애리조나 주민이 아닌 학생의 등록금도 현재의 20% 밖에 안됩니다.

뉴욕 타임즈 국제판인 인터내셔널 헤럴드 편집인이 ‘과거청산’ 이라는 글을 썼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코크 브라더스 지지가 절대적인 이유

20firstdraft-scott-walker-koch-bros-tmagArticle
스캇 워커 위스컨신 주지사. NY Times

More 방송듣기

미국보수의 큰 손 코크 브라더스가 누구를 공화당 대선후보로 지지할 지가 미국에서는 큰 관심거리입니다.
크리스천 사이언스 모니터는 공화당 대권주자들이 골프장이나 사적 미팅 등을 통해 코크 브라더스의 눈에 뜨이려고 오디션을 보는 것 같다고 지적했습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Politics0 Comments

쓰레기와 전기자동차

B99262048Z.1_20150420090403_000_GOEG55J0.1-0
(Photo: Brandy Baker, file / The Detroit News)

More 방송듣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의 미국’ 강혜신입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Living, Society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4. 22 '15 USA]

오늘은 지구의 날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도시인 뉴욕 시장은 2030년 쯤에 쓰레기를 90% 줄인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반면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소유주 가운데 일반 자동차로 바꾸는 비율이 높아집니다.

바아의 천국으로 불리는 뉴 올리언스 시에서는 오늘 밤 12시부터 흡연이 금지됩니다.
라스베가스 시는 전면적인 흡연금지는 하지 않습니다.

30대 남자가 컴퓨터 때문에 화가 난다면서 컴퓨터에게 총을 여러발 발사해 티켓을 받았습니다.
사람과 컴퓨터의 전쟁이 시작됐다는 커멘트를 한 사람도 있습니다.

5월에 결선을 치를 데이빗 류 4지구 시의원 후보의 인정심문이 있기 전에 기각된 케이를 LA 타임즈가 보도하자 쥬이시 저널도 전했습니다.
이 케이스는 자세히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보수계 큰 손 중의 큰 손이 코크 브라더스가 스캇 워커 주지사를 공화당 대선후보로 지지한다는 뉴욕 타임즈 보도에 대해 코크 브라더스가 부정했습니다.
코크 브라더스의 지지가 왜 중요한지 전해드립니다.

지중해가 떠다니는 무덤이 된 난민보트 전복은 유럽이 눈 감았던 이민 이슈를 수면 위로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3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4. 21 '15 USA]

4.21 ’15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성완종 리스트 주요인물인 이완구 총리 사의표명은 미국과 세계 주요언론이 보도합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세월호까지를 연결시킨다는 게 기사의 공통점입니다.

뉴욕 타임즈는 총리로서 첫 검찰 조사를 받을 위기에 처했던 이완구 총리 뿐 아니라 부패척결 검사로 유명해진 뒤 정계에 진출한 홍준표 경남지사도 리스트에 포함됐다고 지적했습니다.

AP 통신은 박근혜 대통령 측근과 관련된 이완구 스켄들이 터진 뒤 박 대통령이 3년 임기동안 국정운영을 제대로 할 수 있을 지에 대한 의구심이 더욱 커졌다고 보도했습니다.
세월호 침몰의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으면 박 대통령 임기 마지막날까지 유족의 분노는 계속될 것이라고도 전했습니다.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한 녹음을 유족과 경향신문의 허락 없이 방영한 뒤 애매모호한 입장을 밝힌 JTBC와 손석희 앵커도 강한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식민지배와 침략이라는 명료한 단어로 사과하라는 압박을 받는다고 워싱턴 포스트 일본 지국장이 전했습니다.

미주 한인들은 아베신조 일본총리의 미국방문과 과거사에 대해 워싱턴 포스트에 광고를 낼 계획입니다.

법대졸업이 경제적 안정을 보장하지 못한다는 전망이 이어집니다.

디자이너 조지 알마니가 여성의 성형수술과 남성의 지나친 근육질 집착은 흉하다고 비판했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투피스 웨딩 드레스

Two Piece Wedding Dresses Make Their Statement   NYTimes.com
NY Times

More 방송듣기

공주와 인어를 생각나게 하는 거의 같은 스타일의 원피스 웨딩 드레스가 투피스와 다양한 디자인으로 바뀌고 있다고 뉴욕 타임즈가 보도했습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Living, Women0 Comments

식당 팁을 임금에 최저임금에 포함시켜야 할까?

L.A. restaurants push for tips to count toward minimum wage   LA Times
Borna Sammak of Brooklyn leaves a tip after placing an order at the Manifesto Cafe in Los Angeles. (Jenna Schoenefeld, for The Times)

More 방송듣기

LA 시가 최저임금을 인상하는 안이 심의하자 식당 업주들은 종업원의 팁을 최저임금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Economy, Living0 Comments

TodayUS Headline News[4. 19 '15 USA]

4. 20 ’15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캘리포니아주가 물 절약 프로그램을 수정했습니다.
LA의 절약 할당폭은 당초 발표보다 줄어들었습니다.

LA 식당업주들이 팁을 최저임금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반대측에서는 고소득 식당근로자는 많지 않다고 반박합니다.
시정부 관계자는 가닥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예비선거 후보에 대한 본격적인 비난에 불을 붙일 책 내용이 공개됐습니다.
외국정부와 사업주가 왜, 어떻게 클린턴부부를 부자로 만들었는지에 대한 자료를 제시한 책입니다.

좐 로버츠 연방 대법원장이 배심원 후보로서 판사와 인터뷰까지 했습니다.

미국기업에 명상이 퍼지는 현상을 잡지 뉴요커가 보도했습니다.
명상과 돈의 오랜 결혼이라는 제목의 기사입니다.

웨딩 드레스가 사회의 변화를 반영합니다.
공주나 인어 스타일의 원피스 드레스가 신부의 특성에 맞춰진 투피스로 나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1 Comment

TodayUS Headline News[4. 17 '15 USA]

4. 17 ’15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지난 3월 잠자던 남가주 주택시장이 깨어났습니다.
주택판매는 늘어났고 웃돈을 주고 집을 사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벤 & 제리 아이스크림 공동 창업자가 부동산 상속세 폐지에 반대하는 기고문을 썼습니다.
두사람은 부동산 상속세가 폐지되면 미국이 귀족주의 길을 닦게 되고 아이스크림 사업의 미래도 어두워진다고 주장했습니다.

비행기에서 일반석을 타고 직접 짐가방을 드는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후보의 캠페인에 모든 사람이 주목합니다.
로열 페밀리가 아닌 보통사람으로 봐달라는 강한 호소입니다.

노년기는 60대가 아닌 74세부터 시작이라는 칼럼이 영국신문 텔레그래프에 실렸습니다.

자녀에 대한 과잉보호와 과잉칭찬이 자녀를 불행하게 한다는 과학적 연구를 근거로 한 칼럼이 눈에 띱니다.

사람과 강아지 사이 애정의 비밀이 일부 풀렸습니다.
눈과 눈의 마주침입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1 Comment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