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adcasting

오늘의 미국 [4. 28 '16 USA]

‘오늘의 미국’ 광고없이 다시듣기

프린스턴에 이어 예일 대학생들도 소수인종 권리를 지키자는 뜻의 학교건물 이름 바꾸기 캠페인을 합니다.
대학측은 학생들과 일부 협상했지만 돈에는 무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8살짜리 소녀가 살기가 힘들다면서 대통령에게 한 면담을 요청이 받아들여졌습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자신의 임기중에 경제에 대해 국민과 소통이 충분하지 않은 게 후회스럽다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외교정책 연설은 외교를 모르는 사람이 쓴 부조리의 완결판이라는 혹평을 받았습니다. 반면 공화당에서는 캠페인 내내 앞 뒤를 가리지 않던 태도보다 약한 언어여서 안심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캘리포니아주가 수십년 만에 대통령 예비선거에서 격전지가 되자 미 전국에서 주목합니다.
LA 타임즈는 오늘 어느 후보를 왜 지지하는지에 대한 일반 유권자의 의견을 실었습니다.

‘시사주간지 타임의 부 편집장이 오일 기업 엑손과 테크널러지 기업 애플의 슬픈 진실’이라는 글을 썼습니다. 보통사람에게 슬픈 진실이라는 지적입니다.

한국의 브라질 올림픽 선수단이 지카 바이러스 방지 유니폼을 입기로 결정하자 세계적으로 화제입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오늘의 미국 [4.27 '16 USA]

‘오늘의 미국’ 광고없이 다시듣기

힐러리 클린턴과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각당의 대선주자가 되는 선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후보는 선거가 치러진 모든주, 모든 카운티에서 승리했고 역대 공화당 예비선거후보 가운데 가장 많은 유권자표를 받았습니다. 전국 지지율도 처음으로 50%를 넘었습니다.

트럼프 후보는 승리연설에서 힐러리 후보가 여자가 아니면 5%의 득표도 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후보는 4개주에서 이긴 뒤 민주당 전당대회가 치러질 필라델피아에서 한 승리연설에서 민주당의 화합을 말했습니다.

버니 샌더스 후보는 더 이상 승리를 말하지 않습니다.
민주당 전당대회 끝까지 가면서 정치개혁 실현의 주춧돌을 놓겠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세계는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외교정책 연설에 주목합니다.
북한 핵 이슈도 포함돼 있습니다.

미국인 과반수 이상은 현재의 예비선거 시스템을 싫어하고 더 많은 유권자는 대의원제가 아닌 직접선거로 후보를 뽑길 원합니다.

미운 사과가 맛이 좋을 뿐 아니라 영양도 풍부하다는 연구결과가 잇달아 발표됩니다. 고난의 상처에서 나오는 열매라는 설명입니다.

1분 동안 강하게 운동하면 45분 적당히 운동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가 나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페이퍼 컴퍼니 설립자들인 대선주자들

5034
Eight days after stepping down as secretary of state in 2013, Hillary Clinton set up ZFS Holdings at CTC’s offices in Wilmington. A spokesman said it was to manage her book and speaking income. Photograph: Matt Rourke/AP

More 방송듣기

“힐러리 클린턴 과 도널드 트럼프 후보는 사사건건 서로를 공격하지만 의견일치를 본 부분이 있다.
델라웨어주의 같은 빌딩에 페이퍼 컴퍼니를 설립한 일이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Politics0 Comments

힐러리 클린턴이 도널드 트럼프를 이길까?

GettyImages-523543424_0
Gerry Images

More 방송듣기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후보는 오늘 치러지는 예비선거에서 크게 승리하고 후보지명을 하게 될 민주당 전당대회가 치러질 펜실베니아주에서 승리연설을 하겠지만, 지지도가 계속 내려가고 공화당 후보와 대결했을 때 경쟁력이 없다는 게 큰 문제입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Politics, Women0 Comments

오늘의 미국 [4. 26 '16 USA]

‘오늘의 미국’ 광고없이 다시듣기

펜실베니아를 포함한 5개주의 예비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후보는 모두 승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공화당의 선거 룰 때문에 배당된 대의원 숫자를 오늘 모두 갖지 못합니다.

힐러리 클린턴 후보도 거의 모든 주에서 승리할 것으로 보이고 승리 연설장소로 민주당 전당대회가 열리는 필라델피아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클린턴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후보 모두 전국적인 불호감도가 높은 게 큰 문제입니다.
클린턴 후보는 트럼프 후보와 결선을 치를 경우 겨우 3 % 앞설 것이라는 조지타운 대학의 예측이 나왔습니다.

클린턴과 트럼프 후보의 거의 유일한 공통점을 영국언론 가디언이 자세히 전했습니다.
두사람 모두 델라웨어 주의 같은 빌딩에 페이퍼 컴퍼니를 설립해 세금을 회피한 사실입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은 인도주의적인 비용과 한국 등 우방국을 보호하기 위해 북한을 무력으로 파괴하지 못하지만, 따라서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타겟이 성전환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화장실을 만들자 타겟 보이코트에 50만명 이상이 서명했습니다.

강진이 발생한 에콰도르에서 한 구조견이 7명을 구한 뒤 탈진해 숨졌습니다.

디지털 시대의 인간과 로버트의 로맨스가 점점 현실화됩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남자보다 강경한 외교정책을 펴는 힐러리 클린턴

24hillary-lede-superJumbo-v5
Credit lllustration by Justin Metz, based on a concept by Pablo Delcan

More 방송듣기

내일 치러질 5개주 예비선거에서도 힐러리 클린턴과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승리할 게 확실해 보입니다. Continue Reading

Posted in Broadcasting, Politics, Women0 Comments

오늘의 미국 [4.25 '16 USA]

‘오늘의 미국’ 광고없이 다시듣기

힐러리 클린턴과 도널드 트럼프가 내일 치러질 대부분 주에서 경쟁자들보다 앞서갑니다.

공화당의 2위와 3위 후보는 트럼프 후보를 약하게 하려고 공조계획을 발표했고 트럼프 후보는 또 다른 워싱턴의 부패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난합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트럼프가 변화를 시도하지만 독자들은 기억해야 할 것이 있다는 사설을 실었습니다.

클린턴 후보에 대해서는 거의 모든 언론이 민주당 대선주자로 확정짓고 그의 정책을 분석하기 시작합니다.
본선에서는 북한에 대해서도 어바마 대통령보다 강성인 클린턴을 공화당 유권자들이 지지할 것이라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보수 사업가인 코크 브라더스의 촬스 코크가 공화당이 아닌 힐러리 클린턴 후보에게 투표할 수도 있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그는 클린턴의 경제정책이 자신의 사업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노벨 경제학상을 받은 폴 크루그먼은 원래 샌더스 후보의 경제정책을 지지했으나 코스를 바꾸더니 오늘은 공화, 민주를 모두 합쳐 클린턴 후보는 역대 대통령 후보 가운데 경제정책에서 가장 준비된 인물이라고 칭송했습니다.

수퍼부자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은행이 보통사람과 거래하는 세이빙 은행을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활로개척이고 결국 경쟁 은행의 어카운트를 끌어가는 전략입니다.

우버에서 케이블 회사, 피자 딜리버리 트레킹에 이어 이제는 강아지 산책도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합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오늘의 미국 [4. 22 '16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미국 대통령 예비선거는 과연 끝난 것인가?
모두 궁금해하지만 심증은 있어도 확증이 없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예비선거 후보가 여자 부통령 후보를 지명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공화당 선거참모는 또 다른 도널드 트럼프 후보를 홍보합니다.
그러나 두후보에게는 여전히 복병이 있습니다.

그사이 트럼프 후보의 지지자가 공화당 대의원에게 협박을 하고 이성적인 칼럼리스트라는 평을 받는 레이건 연설문작성자였던 페기 누난은 지켜야될 역사가 사라져간다는 감성적인 글을 썼습니다.

대선후보들도 말하는 화장실 문화전쟁은 NBA가 노스 캐롤라이나주를 거부하는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영국정부는 여행객들에게 미국의 여러주가 동성애자를 차별한다는 경고를 했습니다.

미국인은 대통령부터 일반인까지 어제 숨진 음악예술가 프린스를 말합니다.
스토리, 종교, 섹스를 메스터한 음악을 배분까지 컨트롤한 프린스가 프린스가 된 과정을 사람들은 좋아합니다.

내일은 윌리엄 세익스피어가 숨진 지 400년이 되는 날입니다.
세익스피어 사망은 당시 뉴스도 되지 못했고 그의 작품도 그가 숨진 뒤에야 대중에게 발표됐습니다.

이번 주말 우주국제정거장에서는 우주인이 마라톤을 뜁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오늘의 미국 [4. 21 '16 USA]

‘오늘의 미국’ 광고없이 다시듣기

미국의 20달러 지폐가 미국의 과거와 현재를 보여줍니다.

노예주의 얼굴이 뒤로 가고 노예해방자의 얼굴이 그 자리를 채울 변화를LA 타임즈는 사설에서 지지했습니다.

그러나 FOX 뉴스 진행자는 오바마 대통령의 또 다른 분열정책이라고 비난했고,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예비선거 후보는 여성 노예해방자의 얼굴은 2달러 짜리 지폐에 적당하다고 말했습니다.

공화당과 민주당 예비선거 후보들이 수퍼대의원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에 전력투구합니다.

버니 샌더스 민주당 후보는 끝난 듯 보이지만 끝을 선언할 단계는 아닙니다.
샌더스 후보는 남은 기간 동안 부정적 캠페인을 하느냐 긍정적 캠페인을 아느냐의 선택을 해야할 단계입니다.

미국 대통령은 오늘 영국방문에서 엘리자베스 2세 여황 90회 생일잔치에 참석합니다.

여왕이 존중받는 영국에서는 자유추구를 내세우면서 옷을 입지 않는 손님을 받는 식당이 오픈됩니다.

타겟이 직원과 손님이 스스로 선택한 성에 따른 화장실과 휘팅 룸을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결정했습니다.

한국언론은 미국의 언론자유가 41위 밖에 안된다고 보도하고 미국 언론은 일본의 언론자유가 전점 낮아져서 72위라고 전합니다.
미국은 개발국가 가운데는 38위인 영국 다음으로 언론자유 순위가 높고
한국은 70위이며 1년 전보다 10단계 낮아졌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오늘의 미국 헤드라인[4. 20 '16 USA]

‘오늘의 미국’ 다시듣기

뉴욕 주 예비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후보는 예비선거에서 확실한 선두주자인 게 확인됐습니다.
트럼프 후보는 어제 저녁 승리연설부터 전형적인 대통령 후보스럽게 변했다는 게 언론의 평가입니다.

힐러리 클린턴 후보도 버니 샌더스 후보가 따라잡기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이겼습니다.
클린턴 후보는 승리연설에서 공화당 후보들의 이름을 말하며 비난했지만 샌더스 후보의 이름은 부르지 않았고 민주당의 화합을 강조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후보를 공식지지한 뉴욕 타임즈는 사설에서 버니 샌더스와 공화당의 좐 케이식 후보는 사퇴하라는 압력을 무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유타 주가 미국에서 처음으로 포르노그래피가 공공안전을 위협한다면서 대책을 마련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테네시 주 한 마을 결찰이 초등학생 10명에게 학교에서 수갑을 채워 구치소로 데려갔습니다.
학교 밖 싸움을 구경만 했다는 게 체포이유입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오늘 사우디 아라비아에 도착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안이 911 사건과 연관이 있다는 미국 의회보고서가 나온 때에 오바마 대통령은 불편한 이슈를 들고 사우디 국왕을 만납니다.

한국남성은 세계에게 팔리는 남성화장품의 5분의 1을 쓰고 있다고 이코노미스트가 전했습니다.

 

Posted in Broadcasting, Editor's Choice, Opinion0 Comments

TodayUS Weekly Review

 

[모두 보기]
home about contact policy